본문 바로가기

일상

구리 원자재 가격 확인하는 법(LME, 런던금속거래소)

 

 

 

 

요즘 들어 구리 원자재 가격이 폭등하고 있다. 구리 가격이 9100~9200달러를 기록하여 10년만에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중이다. 원자재 ETF를 매매하고 있는 토마는 구리 원자재 가격이 궁금해진다.다만 뉴스에서 보도하는 정보가 아니라 직접 내가 그 정보의 source를 파고 싶은 것이다. 대부분 뉴스들의 원자재 톤당 가격의 기준은 LME를 바탕으로 한다.

 

 

LME(London Metal Exchange)

런던금속거래소(London Metal Exchange, LME)는 1877년 영국 런던에 설립된 세계 최대의 금속 선물 거래소이다. 하루 거래 대금이 100억 달러에 이르며 시카고상품거래소(CBOT, Chicago Board of Trade)와 함께 세계 원자재 시장의 양대 산맥. 오전과 오후 각 2회씩 입회하고, 오전 장(場)의 종가는 세틀먼트 프라이스(settlement price)로 발표하는데 이 가격을 'LME 가격’이라고 하며 세계에서 거래하는 가격의 기준이 된다.

 

 

 

 

 

 

 

 

 

구리 원자재 가격 확인하기

먼저, 구리 원자재 가격의 출처인 런던던금속거래소(London Metal Exchange)에 접속한다.

 

 

www.lme.com/en-GB/Metals/Non-ferrous/Copper#tabIndex=0

 

London Metal Exchange: LME Copper

LME Copper can be traded on LMEselect from 01.00 - 19.00 London time, 24 hours a day on the inter-office telephone market and during the below times on the Ring:

www.lme.com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음의 도표를 볼 수 있다.

 

 

이 도표는 톤당 가격(달러)으로 왼쪽은 현금으로 샀을 때 가운데는 3개월물, 오른쪽은 1일물의 구리선물가이다. 뉴스에서는 주로 3개월물 선물가 기준으로 보도를 많이 한다.

 

 

 

 

 

 

 

Price graph를 누르면 날짜별로 구리 가격의 변동을 그래프로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니 이것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앞으로는 직접 LME에서 구리가격의 변동을 확인하면서 원자재 ETF에 투자해야 할 것 같다.